본문내용 바로가기
Good Business Guide  
세금에 대해 궁금하시면 연락주세요.
전국에서 분야별 전문세무사님들이 여러분들께 충분한 상담을 해드릴 것입니다.

공유사무실의 개념

home 공유사무실 입주센터 안내공유사무실의 개념
  • 공유사무실 개설의 취지
    • 1) 수익창출의 불확실성이 증대되고 임차료 및 인건비 등 직간접 비용의 상승으로
         독립사무실 개설에 어려움이 많은 현실에서,
    • 2) [사무공간]과 [업무정보]를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드림으로써,
         사무관리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고 간접비를 분담함으로써 비용 절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3) 한편으로 업무 환경의 변화로 유휴[사무공간]이 발생한 회원의 경우, 공간 이용자와 함께함으로써
         공간이용의 효율화를 기할 수 있고, 함께하는 시너지를 더불어 가질 수 있습니다.
    • 4) 공유사무실에서는 다양한 경험의 공유자와 협업이 가능하여 업무의 확실성을 기할 수 있고,
         더하여 업무 시너지가 증대되어 새로운 수익원 창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5) 사무실 개설의 용이성을 기할 수 있어 의사결정이 상대적으로 편합니다.
    공유사무실의 기본개념
    • 1) 공유사무실 (본부)에서는 최적의 사무공간을 제공하고, 사무실 운영 시 소요되는 직간접비용을 공동으로 분담하도록 함으로써
         사무실 개설의 편의성과 운영 유지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.
      (*) 사무공간 제공, 사무기기 등 사무편의시설 제공, 운영관리비 공동분담, 행정사무원 공동이용가능
    • 2) 정보인프라를 구축하여 적정 비용으로 제공합니다.
         센터별 홈페이지를 제공하고 세무정보(www.taxbizinfo.com를 공동으로 생산&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
         인터넷 NetWork을 활용한 업무 수행이 가능하게 되고, 그러는 과정에서 다양한 시너지 창출 예상.
      (*) 공유사무실 입주센터별 홈페이지 개설, 상담&자문센터(TaxCallcenter) 운영, 매월 웹진 발송 서비스
    • 3) 공유사무실 (본부)에서는 공유사무실 공간과 시스템을 제공하지만, 더많은 지역과 더많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하여
      유휴 사무공간을 가지고 있는 온비즈 택스 Network 회원께서는 공유사무실 (본부)에 공유사무실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. (적정 사무공간 제공 비용 지급함)
    • 4) 결과적으로, 공유사무실의 기본 개념은 공유사무실 (본부)에서 전체 운영 시스템을 제공하고,
      온비즈 택스(Onbiz Tax) Network 회원 중 유휴 사무공간이 있는 회원("공간 제공자")으로 부터 공유사무실 공간 제공받아
      온비즈 택스(Onbiz Tax) Network 회원 중 사무공간이 필요한 회원("공간 이용자")에게 공유사무실 공간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.
    • 5) 온비즈 택스가 제공하는 공유사무실에는 다양한 멤버가 같은 공간에서 함께 근무하는 환경이므로
         법인 구성원의 장점을 취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
      (*) 개별공간과 공동공간이 공존함으로써 개별성을 존중하는 범위 내에서 공동의 공간에서 협의와 토론을 가능하게 하여
      개인으로서의 독립성도 유지하면서, 법인 구성원으로서 함께 근무하는 것과 같은 협업의 시너지를 얻을 수 있음.
    • 6) 공유사무실 입주 세무사님들은 해당 센터별로 상담 & 자문 위원이 되며,
      공유사무실 입주센터를 (On-Off line으로) 방문하는 고객에 대하여 온비즈 택스의 '상담 & 자문 System'(TaxCallcenter)에
      의하여 상담할 기회를 가질 수 있고, 그러는 과정에서 새로운 고객을 창출할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.